이번 글에서는 시놀로지 NAS 웹서버 구축 2단계로 루트폴더를 생성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고자 한다.
외부에서 내가 연결한 도메인 주소로 접속하면 나의 시놀로지 NAS까지 들어와서 찾게 되는 루트폴더를 생성하겠다.
쉽게 설명할 테니 아래의 절차대로 차근차근 따라해 보기 바란다.
공유폴더 생성
먼저, 시놀로지 NAS의 제어판의 [공유폴더] 메뉴로 들어가서 [생성] – [공유폴더 생성] 하위메뉴를 클릭한다.
공유폴더 설정
다음으로, 공유폴더 기본정보 설정의 [이름] 항목에 원하는 폴더명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추가 보안 조치 활성화는 건너뛰기 상태로 두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변경을 원할 경우 체크바람)
고급 설정 구성도 기본상태 그대로 두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변경을 원할 경우 체크바람)
지금까지 설정한 공유폴더 생성 설정상태를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공유폴더의 사용자 권한을 설정한다. admin의 경우 관리자이기 때문에 굳이 체크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추가한 사용자가 있을 경우 읽기/쓰기 권한을 체크한다. 이제, [적용] 버튼을 눌러 공유폴더 생성을 마무리한다.
공유폴더 확인
마지막으로, 생성한 공유폴더를 확인한다. 이 공유폴더를 시놀로지 NAS 웹서버의 루트폴더로 지정할 것이다. 외부에서 내가 연결한 도메인 주소로 접속하면 나의 시놀로지 NAS까지 들어와서 이 폴더를 찾게 된다.
지난번 글의 도메인 연결과 이번 글의 루트폴더 생성으로, 외부에서 내가 연결한 도메인 주소로 접속하면 나의 시놀로지 NAS까지 들어와서 찾게 될 루트폴더를 생성했다.
다음 글에서는 시놀로지 NAS 웹서버 구축 3단계 – 가상호스트(웹서비스+웹포털) 생성을 포스팅하겠다. 가상호스트(웹서비스+웹포털) 생성을 통해서 이번 글에서 생성한 공유폴더를 루트폴더로 지정할 수 있다.
하루의 끝은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자, 내일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준비하는 소중한 순간입니다.
잠시 눈을 감고 오늘의 피로를 내려놓고, 오늘과 또 다른 내일을 꿈꿔봅시다.
일몰 뒤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새벽처럼, 우리의 길도 다시 밝아질 것입니다.
내일은 더 나은 기회와 희망을 안고 올 것입니다. 화이팅!